Top Stories:
사회

초등학생이 아파트에서 던진 돌 맞은 70대 남성 숨져

Summary

게티이미지뱅크 서울 노원구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70대 남성이 어린아이가 던진 돌에 맞아 숨지는 일이 벌어졌다. 17일 노원경찰서와 강북소방서 설명을 종합하면, 70대 남성인 ㄱ씨...

게티이미지뱅크
서울 노원구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70대 남성이 어린아이가 던진 돌에 맞아 숨지는 일이 벌어졌다.

17일 노원경찰서와 강북소방서 설명을 종합하면, 70대 남성인 ㄱ씨가 이날 자신이 거주하는 아파트 단지를 걷다가 10층 이상 높이에서 떨어진 돌을 맞고 숨졌다. 이 돌은 성인 남성의 주먹만한 크기로, 같은 아파트에 사는 10살 미만의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이 던진 것으로 조사됐다. 이날 오후 4시30분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이 ㄱ씨를 발견했을 땐 이미 머리 출혈 등으로 숨진 상태였다.

경찰은 돌을 던진 학생과 보호자를 상대로 사건 경위 등을 조사 중이다. 다만 해당 학생이 어려 형사 처벌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10살 이상~14살 미만의 촉법소년은 형사책임을 지지 않는 대신 소년법에 따른 보호처분을 받고, 그보다 어린 경우 처벌도 받지 않는다.

심우삼 기자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