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사회

11월7일 알림

Summary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6일 제6대 원장으로 정승국 전 중앙승가대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취임했다고 밝혔다. 정 원장의 임기는 2027년 11월5일까지다. ◇ 국세청은 연말까지 ‘근...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6일 제6대 원장으로 정승국 전 중앙승가대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취임했다고 밝혔다. 정 원장의 임기는 2027년 11월5일까지다. ◇ 국세청은 연말까지 ‘근로·자녀장려금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응모대상자는 올해 근로·자녀장려금을 지급받은 이와 그 가족이다. 국세청 누리집(nts.go.kr) 응모. ◇ 충남도는 오는 20일까지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그림을 공모한다. 주제는 ‘내가 알리고 싶은 매력적인 충남의 관광 자원, 충남의 숨은 관광 명소'로 그래픽과 손 그림 두 분야다. 전국 19살 미만 어린이·청소년이 대상이다. 충남도 공모전 누리집(chungnam.go.kr/contest.do) 제출. ◇ 세이브더칠드런은 오는 13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지혜·이소영 의원실과 공동주최하는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세대 간 국회 기후 대담'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구글폼(forms.gle/5CWGGaqq17crPH6e8) 신청. ◇ 통일부는 베를린 장벽 붕괴 35주년을 맞아 9일(현지시각) 독일 라이프치히 니콜라이 교회 광장에서 ‘자유를 향한 여정'을 주제로 재외동포 통일문화행사를 연다. 국제 예술교육 비영리단체 '히아트'와 탈북 청년 작가 안수민씨가 한반도 통일을 주제로 페인팅 공연을 진행하며 북한 인권과 통일을 주제로 한 다양한 작품 등이 전시된다. ◇ 중소벤처기업부는 6일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제2회 지역혁신대전' 기념식을 열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기업인 등 유공자 46명을 포상했다고 밝혔다. 지역혁신대전은 중앙정부와 지역혁신기관이 다 같이 모여 지역의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행사로, 오는 8일까지 열린다. ◇ 서울시는 7∼30일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서 2022년 광화문광장 재개장 이후 이 광장의 모습을 담은 사진과 영상을 보여주는 ‘광화문광장 다시 보기' 전시회를 연다. 시민 공모전 수상작과 어린이들이 참여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 현대엔지니어링은 협력사와 함께 6일 종로구 본사에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굿윌스토어에 물품 9만8천점을 기증했다. 기증한 물품은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1일까지 현대엔지니어링과 협력사 임직원들이 직접 모은 의류, 잡화, 도서, 생필품 등이다. ◇ 스타벅스 코리아는 취약계층 장애인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치과 수술비 지원 기금 1억원을 서울대치과병원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기금은 스타벅스가 서울대치과병원과 맺은 업무협약의 하나로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인 ‘서울대치과병원점'의 수익금 일부로 조성했다. ◇ 삼성복지재단과 서울시 어린이병원은 새달 8일까지 서울 한남동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 1층에서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미술치료교육 작품전시회 `꿈을 그리는 별별 우리들의 우주'를 공동으로 연다. 서울시 어린이병원의 레인보우 예술센터가 운영하는 ‘별별 디자인스쿨'의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42명의 작품 77점을 선보인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