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사회

11월1일 알림

Summary

◇ 재단법인 실시학사는 31일 제9회 벽사학술상에 다산연구소(이사장 박석무)를 선정했다. 다산연구소는 다산 정약용의 사상과 가르침을 연구하고 널리 알리고자 2004년 설립된 연구 ...

◇ 재단법인 실시학사는 31일 제9회 벽사학술상에 다산연구소(이사장 박석무)를 선정했다. 다산연구소는 다산 정약용의 사상과 가르침을 연구하고 널리 알리고자 2004년 설립된 연구 모임이다. ◇ 우당이회영선생교육문화재단은 오는 13일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의정원홀에서 제6회 우당상·영석상, 우당학술상 수여식 및 장학금 전달식을 연다. 올해 우당상에는 고 김민기 전 학전 대표가, 영석상에는 동진쎄미캠(대표 이부섭)이, 우당학술상에는 박환 수원대 명예교수가 선정됐다.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11월 한 달 동안 전국 주요 국립청소년시설을 개방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행사에는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등이 참여한다. ◇ 한국은행은 ‘한국의 주력산업과 경제발전' 기념주화를 발행한다. 기념주화는 반도체와 조선 2종으로 발행되며, 7일부터 28일까지 구매 예약을 받아 12월30일부터 교부할 예정이다. ◇ 서울시는 교통약자의 대중교통 이용을 돕는 맞춤형 통합교통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서울동행맵'을 정식 출시했다. 서울동행맵은 교통약자 맞춤형 이동 동선과 보행 불편 지점 안내, 위치기반 교통수단 예약 등을 통합 안내하는 앱으로, 1일 오전 10시부터 내려받을 수 있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