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국제

초대형 산불 겪은 하와이, 분홍색 연못 나타나…극심한 가뭄 영향

Summary

9일(현지시각) 하와이 뉴스 나우는 하와이 마우이섬 중남부의 케알리아 연못이 분홍색으로 변했다고 보도했다. 트라비스 모린 인스타그램 갈무리 미국 하와이의 한 연못이 분홍색으로 변해...

9일(현지시각) 하와이 뉴스 나우는 하와이 마우이섬 중남부의 케알리아 연못이 분홍색으로 변했다고 보도했다. 트라비스 모린 인스타그램 갈무리

미국 하와이의 한 연못이 분홍색으로 변해 화제다. 염도가 높아지면 붉은색을 띠는 세균인 할로박테리아의 영향으로 색이 변한 것으로 추정된다.

9일(현지시각) 하와이 뉴스 나우는 하와이 마우이섬 중남부의 케알리아 연못이 분홍색으로 변했다고 보도했다.

9일(현지시각) 하와이 뉴스 나우는 하와이 마우이섬 중남부의 케알리아 연못이 분홍색으로 변했다고 보도했다. 트라비스 모린 인스타그램 갈무리

하와이 뉴스 나우는 “최근 일주일 넘게 이 연못은 공상 과학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모습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우이섬에 사는 사업가이자 사진작가인 트라비스 모린은 하와이 뉴스 나우에 “친구들이 연못이 분홍색이라고 해서 믿을 수 없었는데 우연히 지나가다가 봤더니 연못 색이 ‘펩토비스몰’(분홍색 미국 소화제)의 분홍색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모린이 8일 인스타그램에 올린 연못 사진은 이날까지 4000여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9일(현지시각) 하와이 뉴스 나우는 하와이 마우이섬 중남부의 케알리아 연못이 분홍색으로 변했다고 보도했다. 트라비스 모린 인스타그램 갈무리

이 연못을 조사하는 미국 어류 및 야생동물국(USFWS)은 지난달 말부터 9일째 연못이 분홍색으로 변했다고 밝혔다. 당국은 염도가 높은 물에서 발견되는 할로박테리아의 일종으로 인해 연못 색이 변한 것으로 추정했다. 현재 이 연못의 염도는 바닷물의 2배에 이른다.

에이피(AP) 통신 보도를 종합하면, 마우이섬의 가뭄이 연못의 염도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다. 연못 관리자인 브렛 울프는 에이피 통신에 “와이카푸 강물이 연못으로 흘러들어 가 연못의 수위를 높이지만, (가뭄으로) 오랫동안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가뭄으로 연못의 염도가 높아지면서 붉은색을 띠는 할로박테리아가 증가해 연못 색이 변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에이피 통신은 “연못 색이 풍선껌의 분홍색처럼 변해 영화 ‘바비’의 세트장에 나올 법하다”고 묘사하기도 했다.

당국은 연못에 독성은 없다고 하면서도 추가 검사를 위해 시료를 채취해 하와이대로 보냈다.

11월8일 분홍색으로 변한 하와이 마우이섬의 케알리아 연못. AP 연합뉴스

분홍색 연못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 불분명하지만 시민들은 연못의 희귀한 광경을 즐기고 있다고 하와이 뉴스 나우는 전했다.

마우이섬의 와일루쿠에 사는 버튼은 하와이 뉴스 나우에 “연못이 정말 아름답고 멋지다”며 “이 연못을 수천 번 지나갔지만 분홍색 연못은 처음이다”라고 말했다.

조윤영 기자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