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경제

우리금융지주, 상상인저축은행 인수 검토 중단

Summary

우리금융지주가 상상인저축은행 인수 검토를 중단한 것으로 20일 확인됐다. 연합뉴스 우리금융지주가 상상인저축은행 인수 검토를 중단한 것으로 확인됐다. 20일 우리금융지주 쪽 설명을 ...

우리금융지주가 상상인저축은행 인수 검토를 중단한 것으로 20일 확인됐다. 연합뉴스

우리금융지주가 상상인저축은행 인수 검토를 중단한 것으로 확인됐다.

20일 우리금융지주 쪽 설명을 종합하면, 우리금융은 상상인저축은행 인수를 염두에 두고 삼일회계법인을 자문사로 선정해 실사를 진행했으나 조건이 맞지 않는 것으로 최종 판단했다. 인수 비용을 두고 양쪽의 시각차가 컸던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선 인수 비용이 최대 5천억원에 달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왔지만, 우리금융 내부적으로 2천억원 이상은 어렵다는 보수적 시각이 우세했다고 한다.

앞서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지난 3월부터 증권사 등에 대해 “좋은 물건이 나온다면 적극적으로 인수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우리금융은 비은행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겠다는 기조 아래, 증권사뿐 아니라 보험사, 저축은행 인수를 시도할 예정이다.

이주빈 기자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