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경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 성료

Summary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이하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2024년 6월 17일(월)부터 10월 31일(목)까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거점형 특화 프로그...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이하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2024년 6월 17일(월)부터 10월 31일(목)까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을 5개월 동안 집중적으로 운영하였다. 
□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은 청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대학 특성, 지역 특성, 채용·산업 트렌드 등을 반영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대학별 자율 프로그램이다. 이에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미래 첨단산업 중 반도체 및 모빌리티 분야를 선정하여, 기초 이론부터 현장 체험까지 직간접적 실무 학습 기회를 제공하였다.
□ 청년층 수요를 충족하는 반도체 및 모빌리티 산업을 중심으로, ▲산업 트렌드 이해 ▲기초·심화 이론 ▲실무 체험 ▲1:1 직무 컨설팅 ▲현장 학습(기업탐방 및 FAB TOUR)으로 구성하여 운영되었으며 본교생 및 지역 청년 1,100명 이상이 수료하였다. 
□ 프로그램 수료자 조형찬 학생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다양한 실무 정보와 1:1 컨설팅으로, 2024년 모빌리티 기업의 하반기 공채 지원에 도움이 되었고, 서류전형 합격 후 면접전형을 준비 중이다.”라고 참여 만족을 표현하였다. 
□ 서울과기대 정호연 취업진로본부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학생들이 원하는 실무 정보와 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습득하고,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거점 특화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1:1 취업 상담 및 지속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 연계로 사후관리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자세한 일정은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이 기사는 대학이 제공한 정보기사로, 한겨레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