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문화

BTS ‘황금 막내’ 정국, 새달 첫 솔로 앨범 ‘골든’ 발표

Summary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 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국이 새달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정국은 4일 팬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오는 11월3일 오후 1시 첫...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 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국이 새달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정국은 4일 팬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오는 11월3일 오후 1시 첫 솔로 앨범 ‘골든’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골든’은 솔로 아티스트 정국의 황금빛 순간을 모티브로 한 앨범으로, 그의 별명인 ‘황금 막내’도 연상된다.

솔로 앨범에는 앞서 발표한 솔로 싱글 ‘세븐’과 ‘3D’를 포함해 모두 11곡이 수록된다. 정국은 지난달 ‘3D’ 발표 당시 소속사 빅히트뮤직을 통해 “제 목소리로 할 수 있는 음악은 다 해보겠다. 여러분에게 좋은 곡을 많이 들려 드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방탄소년단 정국 솔로 앨범 예고 포스터. 빅히트뮤직 제공

정국은 ‘세븐’과 ‘3D’를 잇따라 히트시키며 성공적인 솔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3D’가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최신 차트(10월2일자) 정상에 오르면서 정국은 스포티파이 역사상 2곡 이상 1위를 차지한 첫번째 한국 솔로 가수가 됐다. 앞서 ‘세븐’이 이 차트 1위에 오른 바 있다.

서정민 기자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