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사회

11월23일 알림

Summary

◇ 국가인권위원회는 23일부터 3일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3 아동인권 보고대회'를 연다. ‘인권친화적 학교 만들기, 쟁점과 대안', ‘아동·청소년이 참여하는 세상'이라는...

◇ 국가인권위원회는 23일부터 3일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3 아동인권 보고대회'를 연다. ‘인권친화적 학교 만들기, 쟁점과 대안', ‘아동·청소년이 참여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회장 서영득)는 21일 국립대전현충원 독도의용수비대 묘역에서 ‘제69주년 독도대첩기념 및 독도의용수비대 영령 추모' 행사를 했다. 독도의용수비대 생존자인 박영희 대원과 유가족, 기념사업회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 사단법인 한국극작가협회는 새달 10일까지 ‘2024 신춘문예' 희곡 작품을 공모한다. 응모 부문은 단막 희곡과 어린이·청소년극으로 상금은 각 200만원이다. 응모 자격은 작품이 신문이나 잡지에 소개된 적 없는 순수 신인 작가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www.playwright.or.kr) 확인.

◇ 문화체육관광부는 22일 서울 웨스틴조선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3 한국메세나대회' 대상 수상 기업으로 케이티앤지(KT&G)를 선정했다. 케이티앤지는 복합문화공간 ‘KT&G 상상마당'을 조성하고 장학재단과 복지재단을 통해 소외계층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한 점을 인정받았다.

◇ 한국PR협회는 22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 컨벤션홀에서 ‘2023 PR인의 날 및 제31회 한국PR대상 시상식'을 열고 ‘올해의 PR인'으로 이종혁 광운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를 선정했다. 올해의 PR기업상은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올해의 홍보대사상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로 활동한 성악가 조수미씨를 각각 선정했다.

◇ 한국유엔봉사단은 지난 21일 2023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전성용 경북대 총장에 대상을 수여했다. 전 총장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회장으로서 대학생 사회봉사 활동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