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사회

일요일 대부분 흐리고 비…밤에 시간당 20∼40㎜ 오는 곳도

Summary

기상청은 5일(일요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연합뉴스 일요일인 5일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내일과 모레(...

기상청은 5일(일요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연합뉴스

일요일인 5일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내일과 모레(5∼6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린다.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풍 및 풍랑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4일 예보했다.

비는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내릴 예정이다. 기상청은 서울·경기에서는 5∼20㎜, 충청권에서는 5∼40㎜, 전라권에서는 5∼20㎜, 경상권에서는 5∼20㎜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기상청은 “비는 6일 오후 3시에서 6시 사이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수도권과 강원 영서에서는 밤사이에도 비가 내리겠다”고 밝혔다. 특히 5일 밤부터 6일 오전 사이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해 한 시간당 20∼40㎜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내일 최저 기온은 10∼19도, 최고 기온은 16∼24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강수 영향으로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임재우 기자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