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보도자료

경기도, 24시간 전세사기 피해 상담 ‘챗봇 서비스’ 가동

Summary

경기주택도시공사(GH) 제공 전세사기로 의심되는 피해 사례가 잇따르자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지원센터)가 24시간 안내가 가능한 ‘챗봇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 지원센터는 6일부...

경기주택도시공사(GH) 제공

전세사기로 의심되는 피해 사례가 잇따르자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지원센터)가 24시간 안내가 가능한 ‘챗봇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

지원센터는 6일부터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 챗봇 서비스’를 경기도 주거복지포털 누리집과 카카오톡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챗봇은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 소개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및 주거안정에 관한 특별법 신청 안내 △전세사기 예방법으로 나눠 구성됐으며, 세부내용에는 금융·법률상담, 특별법 피해자 지원내용, 임차 계약서 작성 단계별 사기 예방법, 센터 이용 시 자주 묻는 질문 등이 담겨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 친구찾기 기능을 통해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 채널 친구 추가 뒤, 챗봇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경기도 주거복지포털(https://housing.gg.go.kr)’에서 오른쪽 중간에 있는 챗봇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이경선 지원센터장은 “특정 연령대에 국한되지 않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통해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24시간 상시 안내로 피해자들의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성 기자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