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보도자료

‘정부24’ 서비스 20시간 만에 임시 재개…완전 복구는 아직

Summary

전국 지방자치단체 행정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한 17일 오전 대전시 서구 둔산1동 행정복지센터에 민원업무처리 관련 안내문이 붙어있다. 연합뉴스 정부 행정 전산망 오류로 ‘먹통’이 됐...

전국 지방자치단체 행정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한 17일 오전 대전시 서구 둔산1동 행정복지센터에 민원업무처리 관련 안내문이 붙어있다. 연합뉴스

정부 행정 전산망 오류로 ‘먹통’이 됐던 정부 민원 서비스 누리집인 ‘정부24’가 이용이 막힌 지 20시간 만에 서비스를 임시 재개했다.

행안부는 18일 “국민이 실제 사용하면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날 오전 정부24 서비스를 임시 재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오전 10시 현재 정부24 누리집에 접속하면 기존 시작 화면이 뜨고 주민등록등본 발급 등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다만, 아직 전산망을 완전히 복구한 상황은 아니다. 정부24 임시 서비스는 시작했지만, 아직 원인이 됐던 ‘시도 새올행정시스템’의 장애는 해결하지 못 했다. 행안부는 “시도 새올행정시스템의 장애를 복구하기 위해 서버 및 네트워크 장비 등의 이상 여부를 확인하고 점검 중에 있다”면서 “정부24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모니터링 상황에 맞는 대응책을 마련해 서비스 정상화를 앞당길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손지민 기자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