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보도자료

이선균, 마약 간이검사 ‘음성’…혐의 진술은 거부

Summary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씨가 28일 오후 조사를 받기 위해 인천논현경찰서에 있는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마약류 투약 혐의로 수사를 받는 배우...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씨가 28일 오후 조사를 받기 위해 인천논현경찰서에 있는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마약류 투약 혐의로 수사를 받는 배우 이선균씨가 마약 간이 시약 검사에서 ‘음성’이 나왔다.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28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는 이씨를 불러 1시간10분가량 조사를 진행했다. 경찰이 이날 이씨의 신체(모발, 소변)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진행한 간이 시약 검사에서는 음성 반응이 나왔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간이 시약 검사는 5∼10일 안에 마약을 했을 경우에 (양성)반응이 나온다. 그 기간 이전에 한 경우에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며 “정확한 결과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경찰은 이씨의 소변과 모발 등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맡겨 정밀 검사를 의뢰했다. 검사 결과는 1개월 정도 뒤에 나온다.

이씨는 이날 조사에서 자신에게 적용된 혐의에 대한 진술을 거부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이씨는 조사가 끝나고 경찰서를 나오면서 “오늘은 휴대전화를 제출했다. 조만간 조사에 부른다고 하니 성실히 답하겠다”고 말했다. 경찰도 “(이씨가)마약 투약 혐의에 대해 진술을 거부했다”고 밝혔다.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씨가 28일 오후 인천논현경찰서에 있는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에 출석 조사를 마친 뒤 귀가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씨는 이날 경찰의 소환 조사에 응하며 “이런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돼 많은 분께 큰 실망감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지금까지 저를 믿고 지지해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소속사를 통해서 전달했듯이 진실한 자세로 성실하게 수사에 임하겠다는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했다. 이씨는 또 “지금 이 순간 너무 힘든 고통을 감내하고 있는 가족들에게 미안한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이씨는 자신의 심경을 전하며 여러 차례 한숨을 쉬거나 울먹이기도 했다.

이승욱 기자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