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정치

한동훈, 독배 들까?…한동훈 비대위 손익계산서

Summary

매주 월요일 만나는 시사교습소 시사종이 땡땡땡(이하 시종땡) 수업종이 오늘(18일)도 오후 5시 유튜브채널 〈한겨레TV〉에서 울립니다. 오늘은 시종땡 최강 일타강사 ‘폭주’ 김준일...

매주 월요일 만나는 시사교습소 시사종이 땡땡땡(이하 시종땡) 수업종이 오늘(18일)도 오후 5시 유튜브채널 〈한겨레TV〉에서 울립니다.

오늘은 시종땡 최강 일타강사 ‘폭주’ 김준일 뉴스톱 수석에디터가 1교시에 출연해 국민의힘이 애드벌룬을 띄우고 있는 ‘한동훈 비대위원장’ 체제의 강점과 약점, 기회 및 위협 요인을 스왓분석(SWOT, Strength·Weakness·Opportunities·Threats)해 손익계산서를 만들어봅니다. 국민의힘 내부에는 “삼고초려라도 해야 한다”는 의견이 다수지만, “새로운 김주애”라는 비판적 시각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런데 한 장관은 국민의힘 요구에 부응해 비대위원장이란 독배를 들어 올릴까요?

2교시엔 ‘우리 시대의 큰 스승’ 김민하 시사평론가가 나와 내년 4월 총선에서 제3 지대 신당이 존재감을 보여줄 수 있을지 예측해봅니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신당 창당과 관련해 “새해 초에는 결심을 밝히겠다”고 공언했는데요, 민주당 의원 100명 이상이 ‘이낙연 신당 반대 연서명’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낙연 전 대표는 정말 따로 살림을 차리게 될까요. 더 나아가 신당 창당을 추진 중인 금태섭 전 민주당 의원, 양향자 한국의희망 대표, 류호정 정의당 의원과도 손을 잡을까요.

한겨레TV ‘시사종이 땡땡땡’ 라이브방송 보러 가기 https://youtube.com/live/00qQLon3xhY

제작진제작: 한겨레TV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