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정치

윤 대통령, APEC 계기 바이든·기시다와 3자 회동

Summary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지난 8월18일(현지시각) 워싱턴 디시 인근 미국 대통령 별장인 캠프 데이비드에서 열린 한·미·일 정상회의를 앞...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지난 8월18일(현지시각) 워싱턴 디시 인근 미국 대통령 별장인 캠프 데이비드에서 열린 한·미·일 정상회의를 앞두고 로렐 로지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3자 회동을 한다.

대통령실은 16일(현지시각) 언론에 공지문을 내어 “세 정상이 함께 회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미·일 정상이 함께 만나는 것은 지난 8월18일 미국 메릴랜드주 대통령 별장 캠프데이비드에서 열린 한·미·일 정상회의 뒤 3개월 만이다. 세 정상은 지난 5월21일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때도 인사와 사진 촬영 등을 하며 2분 가량 회동한 바 있다.

샌프란시스코/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