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국제

초보자 필독!투자 전문가 김명철교수의 투자 심법

Summary

최근 몇 년 동안 투자 및 재테크를 배우는 주식 시장의 초보자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에는 재테크 온라인 강의와 금융 서적이 가득합니다. 초보 투자자들이 시장에 진입하...

최근 몇 년 동안 투자 및 재테크를 배우는 주식 시장의 초보자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에는 재테크 온라인 강의와 금융 서적이 가득합니다.

초보 투자자들이 시장에 진입하기 전에 어떤 공부를 해야 투자 심성을 안정시키고 '부추족'이 되지 않고 베이지 않을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투자 전문가인 김명철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주식시장 초보든 베테랑이든 투자심리를 배울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김명철 교수는 1963년전라남도 광양시에서태어났습니다.

1982년순천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89년 연세대학교에서 경제학 학사 학위, 1993년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1995년예일 대학교에서경제학 학사와공학 학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김명철 교수의 연구 관심사는 행동 금융, 뮤추얼펀드 및헤지 펀드, 디지털 캐시, 기후금융 및노동을 포함하며시장 조건과투자자 심리에중점을 두고자본 할당에어떻게 영향을미치는지에 중점을두고 있습니다.

김명철 교수의 작품은 '금융잡지', '금융경제학잡지', '금융연구리뷰', '금융 시장 저널 및 경제 행동 및 조직 저널'에 발표되었습니다.

김명철 교수는 또한 JP모건 체이스에서 일했던 미국 공인회계사 CPA(USA)의 Level III 소지자이기도 합니다.

JP모건체이스등 국내외금융회사에서 연구경험을 쌓은뒤 2016년 KB증권리서치센터장 위치까지오르게 되었습니다.

투자심법 1: 함께 공부할 친구를 찾습니다.

투자 전문가 김명철 교수는 안정적인 투자 심성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뜻이 맞는 파트너를 찾아 함께 연구하고 토론하는 것'이라고말하고 있습니다.

외롭지 않은 공부만이 지속할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자신이 투자 및 재무 관리에 대해 아직 깊이 알지 못할 경우 고정적으로 주말을 활용하여 친구들과 주식 수업을 배우고 함께 다시 결정을 내려서 서로 토론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다른 사람의 견해에서 얻을 수 있다는 다양한 각도입니다.

김명철 교수는 "매우흥미로운 것은같은 선생님수업을 듣고같은 주식의선형을 지켜보고있지만 전혀다른 결정을내릴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김명철 교수는 투자 심리학을 공부하기보다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실수로부터 배우고자신을 알면백전백승할수 있다고생각하고 있습니다.

투자심법 2: 투자 서적을 많이 읽습니다.

투자 전문가 김명철 교수의 조언.

초보 투자자는 책을 많이 읽음으로써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재테크에 투자하는 것은 평생의 숙제입니다.

이 길은 시작만 하면 영원히 늦지 않다라고 조언하기도 하였습니다.

투자심법 3: 판단 사고력을 훈련

사실 투자 심리학에 대한 지식을 배우는 것은 실제 거래 운영 외에도 책 지식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투자 심리를 안정시킬수도 있습니다.

김명철 교수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제안을 제시하였습니다. 우선독립적인 사고력을키우고 정보면에서오도되는 투자결정을 줄여야합니다.

김명철 교수는 투자자가 심리적 편향을 갖는 것은 보편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직업이든 같은 문제를 반복할수 있고 전문성과는 무관하며 인간성과는 관련이 있다." 따라서끊임없이 훈련해야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