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문화

독립운동가 운암 김성숙 전집 1권 발간

Summary

운암 김성숙. 국가보훈부 선양단체인 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는 운암 김성숙 전집의 1권인 ‘저술편'을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주백 전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연구소장, 윤소영 전 ...

운암 김성숙.

국가보훈부 선양단체인 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는 운암 김성숙 전집의 1권인 ‘저술편'을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주백 전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연구소장, 윤소영 전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학술부장, 김재욱 중국광시사범대 교수가 편집위원으로 참여했다.

1권에는 ‘조선민족전선'과 ‘조선 민족 반일혁명 총역량 문제' 등에 관한 운암의 논문과 도산 선생을 애도하는 글 등이 수록됐다. 해제는 신주백 전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연구소장이 맡았다.

전집 1권.

승려 생활을 하다 독립운동에 투신한 운암은 의열단, 임시정부 내무차장·국무위원으로 항일투쟁에 참여했고 해방 후 독재정권에 맞서 신민당 창당 주역으로 활동하다가 1969년 별세했다. 기념사업회는 김성숙의 흩어져 있던 저서, 번역서, 논문 등을 발굴 수집해 3년 동안 모두 7권의 운암 전집을 발간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강성만 기자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